본문 바로가기

리뷰 산책

알뜰통신사(헬로모바일) 이용자, 엘지페이 동작 안 될 경우 조치방법.

 

 

 

얼마전 G6 중고폰을 구매해서 사용 중이다. LGU+ 초기개통폰이고, 현재 이용 중인 통신사는 헬로모바일이다. 헌데 통신사 변경을 한 후 부터 엘지페이가 동작되지 않았다. 엘지페이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메세지가 출력되며 어플이 종료 되었다.

 

'네트워크 오류 : 네트워크 문제로 어플을 재 실행합니다.'

 

G6을 구매한 이유 중 하나가 엘지페이 였기 때문에 그냥 그러려니 할 수 없었다. 문제를 해결하고자 재부팅, 어플 재설치, 폰 초기화, LG 서비스센터 방문을 했으나 해결되지 않았다. 구글링을 통해 해결 실마리를 찾았고, 문제를 해결했다. 현재는 엘지페이가 정상 동작 하고 있다. 헬로모바일 이용자 중 이와 비슷한 문제를 겪는 사람들이 꽤 되는 것으로 보인다. LG서비스센터에도 헬로모바일 이용자들로부터 같은 문제 보고가 되어 왔다고 한다. 하지만 담당 기사는 아직 해결책을 모르고 있었고, 사내 지침으로도 뚜렷한 언급이 없는 상태였다.

해서 비슷한 고충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증상과 해결과정을 간략히 적어 둔다.

 

상황

1. KTM을 사용하다가 헬로모바일로 번호 이동을 했다. (폰은 LGU+ 개통으로 출고된 것이다.)

2. 기존에 잘 썼던 엘지페이가 동작 되지 않는다. 


증상

1. 엘지페이를 실행 시키면 '네트워크 오류 : 네트워크 문제로 어플을 재 실행합니다.' 알림창이 뜨고 어플이 종료된다. 

2. '설정 - 상태 - 내 휴대폰 정보' 에서 내 휴대폰 번호가 '알수 없음' 으로 되어 있다. 

3. 그외 통화, 무선인터넷 등의 동작은 정상적으로 이뤄진다. 


원인

1. 개통시 유심이 정상적 등록 되지 않아, 엘지페이 어플이 사용자 정보 확인을 하지 못함.

2. 기기의 최초개통 통신사와 현재 가입된 통신사가 다른 것은 아무런 상관이 없다. (lgu+ 기기에 kt망을 써도 엘지페이 사용에는 지장없음)


해결 방법

1. 114(헬로모바일 고객센터)와 통화.

2. 내 휴대폰 번호가 '알수 없음'으로 표시 된다고 말한다. 


문제 처리 과정

1. 고객센터에서 유심 재등록 신호를 보내 줄테니 핸드폰 재부팅을 여러차례 해보라고 한다.

2. 5차례 정도 재부팅 - 휴대폰 번호가 정상 표시된다면 문제 해결.

3. 그래도 문제가 해결 되지 않은 경우 고객센터에 재문의

   (혹은 담당 직원이 일정 시간 후 문제가 해결 되었는지 확인 전화를 한다.)

4. 기술부서로 연결.

5. 재가입 처리를 해줄테니 휴대폰 재부팅을 해보라고 함. 

6. 재부팅 후 휴대폰 번호 정상 표시, 각종 서비스가 해지되었다가 재가입되었다는 SMS메세지가 옴.

7. 해결 완료.